Games News

가상 공간 확장하는 올림플래닛, ‘전시’ 넘어 ‘교육’까지 넘본다

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이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가상공간 전면 무료화 정책을 펼쳤다. 이후에도 신진작가 작품전과 삼성전자 특별체험관을 진행하는 등 왕성한 가상 공간 확장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아울러 HR 테크기업 원티드랩과 단기 취업 챌린지 프리온보딩을 진행하며 메타버스 교육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 사이트 내 기존 '마켓 플레이스' 공간을 '테마'공간으로 리뉴얼하고 누구나 부담없이 가상공간을 만들고 경험할 수 있도록 전체 공간을 무료화했다.

이와 함께 가상공간을 AI가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AI엘리펙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기술이 결합된 AI엘리펙스는 만들고 싶은 3D가상공간과 관련한 웹사이트를 분석한 후 10초만에 사이트의 업종, 컬러, 이미지, 텍스트를 추출하고 어울리는 공간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추출된 이미지와 텍스트는 콘텐츠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언제든지 수정, 재사용할 수 있다. 또, 이번 리뉴얼과 함께 AI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업로드할 수 있는 ‘AI 이미지 생성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이 메타버스 공간에 신진작가와 삼성전자 특별전도 열렸다.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신진작가 ZOBO의 전시회는 독자적인 스토리텔링 기법과 전시장 입장 전 웹툰으로 시작하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해 전시의 새로움을 더했다.

8일에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특별 체험관을 선보였다. 고객이 직접 내 집과 비슷한 평형, 인테리어의 실감형 3D 가상주택에 비스포크 제품을 디피해보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고 직관적인 가전 경험을 제공한다.

이어 14일에는 전시기획사 주식회사 씨씨오씨와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앙리 마티스 LOVE & JAZZ' 전시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도슨트'의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가상공간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거나 막연한 개인, 기업 누구든 엘리펙스로 간단하게 3D쇼룸, Web 3D 쇼케이스 등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며 "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엘리펙스를 통해 그들의 정보를 매력적으로 제공하고 3D 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엘리펙스를 활성화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HR 테크기업 원티드랩과 단기 취업 챌린지 프리온보딩을 진행한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단기간 집중적으로 취업과 관련한 교육을 배우고 기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 3D크리에이터 챌린지 교육을 실행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하는 가상공간 제작 과정, 수준 높은 공간 결과물을 얻기 위한 요소,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가상공간을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웹3D 형태로 전환하고 배포하는 방법을 배운다.

올림플래닛 전상욱 부사장은 "원티드랩과 함께 취업이나 이직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3D크리에이터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3D크리에이터 챌린지를 통해 3D가상공간을 제작하는 전체 실무 교육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 전했다.

(sources from resopp-sn.org)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