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덱 1위 게임됐다

넥슨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가 '엘든링', 'GTA5' 등의 쟁쟁한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7월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스팀은 2일 스팀덱 트위터를 통해 7월 스팀덱 상위 20개 게임을 플레이 시간별로 정렬했다. '데이브 더 다이브'가 1위, '엘든링'이 2위, '스타듀 밸리'가 3위, '브라타토'가 4위, 'GTA5'가 5위를 차지했다. 이어 '레데리2', '뱀파이어 서바이버', '홀즈 오브 토먼트', '사이버펑크2077', '호그와트 레거시' 등의 작품이 톱10에 들었다.

이중 '데이브 더 다이버'를 두고 핸즈헬드 제품인 스팀덱에서 할 만한 게임이라서 1위를 차지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 외에도 3위 '스타듀 밸리'도 다른 게임에 비해서는 캐주얼한 게임이며, '뱀파이어 서바이버'도 '탕탕특공대'를 탄생시킨 캐주얼한 게임이며, 4위에 랭크된 '브라타토'도 '뱀파이어 서바이버'류 게임으로 통한다.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는 넥슨 사상 싱클 패키지 게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지난 6월 28일 글로벌 동시 출시 후 1일 만에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 한국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7월 8일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싱글 패키지 게임 중에서도 의미 있는 수치이며, 넥슨 사상 최초의 성과다.

스팀덱은 밸브가 출시한 PC를 통해 기기에서 네이티브로 게임을 구동하는 기기다. 2개의 터치패드가 양 그립에 달려 있고, 닌텐도 스위치처럼 독(Dock)을 통해 모니터와 TV에 연결할 수 있으며, 고속 MicroSD 카드 슬롯으로 용량을 늘릴 수도 있다.

(quotes from resopp-sn)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