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라이덴 III x 미카도 매니악스’ 및 ‘라이덴 IV x 미카도 리믹스 23일 출시

에이치투인터렉티브가 23일 PS4, PS5, 스위치용 슈팅 게임 ‘라이덴 III x 미카도 매니악스’와 PS4 및 PS5용 슈팅 게임 ‘라이덴 IV x 미카도 리믹스’를 출시한다.

라이덴’ 시리즈는 1990년에 첫 작품이 출시된 종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이동 레버와 샷, 폭탄이라는 간단한 조작 방법과 절묘한 난이도, 세세하게 묘사된 도트 그래픽 연출 등으로 호평 받은 작품이며, ‘라이덴 III’ 및 ‘라이덴 IV’는 기존 작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그래픽을 3D로 변화시킨 후속 작품이다.

‘게임 센터 미카도’는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일본의 게임 센터이며, ‘봄의 슈팅 축제’등 점포 자체에서 개최하는 이벤트나 실황 방송 등으로 특히 슈팅 게임 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오락실이다. (quotes from resopp-sn) 게임 센터 미카도의 대표인 이케다 미노루는 라이덴 시리즈 음악의 공식 어레인지에 참여한 밴드 ‘헤비 메탈 라이덴’의 기타를 담당하고 있으며, ‘라이덴 III x 미카도 매니악스’ 및 ‘라이덴IV x 미카도 리믹스’에도 참여했다.

(quotes from resopp-sn)

◇라이덴 III x 미카도 매니악스

‘라이덴 III x 미카도 매니악스’는 라이덴 시리즈 최초의 3D 작품인 ‘라이덴 III’를 기반으로 리믹스 음악과 온라인 랭킹, 리플레이 모드 등의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타이틀이며, 모든 스테이지 음악과 보스 음악, 엔딩곡까지 새롭게 어레인지한 음악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로 화면 모드에 대응하여 보다 넓은 화면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며, 가로로 플레이 할 때에도 다양한 배경 화면을 지원하여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배경을 지정할 수 있다.

◇라이덴IV x 미카도 리믹스

‘라이덴IV x 미카도 리믹스’ 역시 모든 스테이지 음악과 보스 음악, 엔딩곡이 새롭게 어레인지되어 수록되었으며, 세로 화면 지원은 물론 아케이드 모드, 보스 러시, 오버킬 모드 등 여러 플레이 모드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