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부산소녀 키우기, 편집장, B급 액션…인디 게임 대상은-

11월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지스타에서 '나이트 크로우', 'P의 거짓' 등 쟁쟁한 후보를 둔 게임 대상. 이번 지스타에는 일반 게임의 '대상' 뿐만 아니라 인디 게임도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10일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참가할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시작했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은 유저분들이 직접 지스타에 전시될 게임을 선정해 주시는 매우 중요한 이벤트다. 스토브인디도 유저분들의 응원에 참가사들에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지스타 조직위원회,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PC와 모바일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인디 게임 특별 전시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한다.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오프라인으로 전시할 40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10월 10일(화)부터 22일(일)까지 13일간 진행한다.온라인 선발전은 지난달 작품 접수 기간 동안 출품된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반인 투표는 기간 동안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유저는 매회, 게임마다 각 1회씩 투표할 수 있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최종 40개 작품은 온라인 유저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내달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온라인 선발전에 선정된 40개 작품에게는 오프라인 전시 뿐 아니라 전용 휴게 및 미팅 공간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창의창작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그룹사인 스토브인디, 오렌지플래닛, 퓨쳐랩이 참여하는 전시작 대상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에서는 팀 빌딩이나 창업, 공간 대여 등 창작자가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 안내하겠다는 계획이다.

출품된 게임들의 성향을 보면 'OO 키우기'와 같이 방치형 게임의 제목을 가진 작품들이 눈에 띈다. 성지키기 온라인, 총검 소녀 키우기, 캣츠랜드와 같은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부산 소녀 키우기: 지은이 키우기와 같은 PC게임도 존재한다.'부산 소녀 키우기', '문경 세재 데모, 와 같이 지역을 제목으로 내세운 게임도 있다. 또 블랙하트, 서큐하트, 메모리얼 서킷, 네개의 빛과 같은 미소녀게임이나 비주얼 노벨 게임도 다수 보인다.

B급 인디액션 MMORPG를 내세운 '얼터우드 컴퍼니'라는 게임도 있다.정형화 된 MMORPG를 인디 게임 감성으로 재창조했다. 이 게임은 중세 배경, 사냥 위주의 똑같은 문법의 게임에 질린 유저 들에게 B급 인디게임 , 현대 배경(photo realistic), 가벼운 대 난장판,단순공격이 아닌 이동 중심 아케이드 액션 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신문사 편집장을 소재로 한 게임도 눈에 띈다. (sources from resopp-sn.org) 이용자는한 신문사의 편집장이 되어서 매일 신문 1면 기사를 작성한다.생각하는 방향대로 기사 제목을 결정하고기사 제목에 맞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이용자의 신문 기사 편집에 따라 의원의 죽음과 관련된 인물들의 운명이 결정된다.당신의 기사로 신문사는 신뢰도, 판매 부수, 의존도에 따라 평가를 받는 시뮬레이션적이 요소도 존재한다.

(quotes from resopp-sn)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