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엔씨, AI 교육사업 진출…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 제공

엔씨소프트가 AI 기반 맞춤형 학습 서비스 개발에 진출한다.

엔씨소프트는 웅진씽크빅, 튜터러스랩스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엔씨R&D 센터에서 10일 진행된 이번 3자 협약은 ▲VARCO LLM 기반 교육 전용 언어모델 구축 ▲NC TTS를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음성합성 기술 ▲Tutorus Math Tutor 기반 튜터링 챗봇 기술 등의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엔씨는 자체 개발한 VARCO LLM(언어모델)을 기반으로 교육 전용 LLM을 구축한다. 교육 전용 LLM을 이용해 자동으로 학습 문항을 생성하고, 음성 텍스트 변환(STT) 및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술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교육기술 전문 기업 웅진씽크빅은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학습 관련 기술을 제공한다. (quotes from resopp-sn) AI 교육 서비스 기업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평가하고 수강자에게 해설을 제공하는 튜터링 챗봇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엔씨(NC)는 도메인 언어모델 분야에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와 함께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다.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