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10년간 ‘프로젝트 TS’ 준비중인 게임테일즈, 컴투스 피투자

10년동안 MMORPG '프로젝트 TS'를 준비중인 게임테일즈가 컴투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컴투스가 게임테일즈(각자대표 정성환, 이수현)에 시리즈A 투자를 실시한 것으로, 이번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컴투스 계열의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KIP-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와 케이넷-크릿 콘텐츠 펀드, 케이비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MMORPG '프로젝트 TS'는2024년 출시 예정으로, 컴투스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테일즈의 프로젝트TS는 우수한 전문 개발력과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토대로 개발 단계부터 많은 게임팬들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며, “게임테일즈에 대한 투자를 통해 양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며 프로젝트TS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TS’는 최신 언리얼5 엔진을 적용한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경쟁 플레이의 묘미 등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리니지2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정준호 AD가 아트웍을 총괄하고, 정성환 대표의 4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또한, 창세기전, DJ MAX 등 다양한 게임의 음악 작업을 담당한 박진배 Esti 대표가 OST 및 BGM을 총괄한다.

‘프로젝트TS’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 더욱 다양한 게임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플랫폼과 관련하여 사연이 있는 게임이다.

이 프로젝트는 2022년 기준, 10년간 개발 중인 게임이다. 정성환 대표는 작년 게임와이와의 인터뷰에서 '이제 마무리해야 하지 않나'라는 질문에 "TS는 사실상 이야기는10년이지만 실제 프로젝트는 한 번도 제대로 시작해 보지 못했다. PC온라인으로 준비했다가 진행하지 못했고,콘솔로 준비했다가 투자가 실패하면서 진행을 못했다.이제 겨우 모바일로MMO를 다시 진행하는 상황이다.이 모바일이 성공하면 다시 콘솔을 진행할 예정이다.지금 상황에서 콘솔(동시 진행)은 감당하기 버거운 부분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10년 전이면 모바일이 한창 대세를 이루던 시절이다. 이제는 PC플랫폼으로의 개발이 주류를 이루는 상황에서 '프로젝트 TS'는 모바일이 기반이고, PC 콘솔을 지원하는 형태다. 이번 컴투스의 투자로감당하기 버겨웠던 콘솔까지 개발할 수 있을지, 또 10년간의 준비가얼마나 큼 파괴력을 가진 작품을 탄생시킬지 주목된다.

(quotes from resopp-sn)

(sources from resopp-sn.org)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