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랭크 매치 개선부터 메이드 스킨까지…‘이터널 리턴’ 시즌2에서 확인할 수 있는 변경점은-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터널 리턴’의 시즌 1의 종료가 단 하루가 남았다. 솔로와 듀오 모드를 삭제하는 초강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면에서 변화를 줬기에, 해당 내용이 처음으로 공개된 ‘개발팀과의 만남’ 방송에 많은 이용자들이 모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스쿼드 중심으로 개편하면서 정식 출시된 ‘이터널 리턴’은 스팀 동시 접속자 3만 명을 돌파하는데 성공하며, 이번 시즌 말까지도 2만 명대의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면서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만들었다. 그렇기에 지난 17일에 시즌2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발팀과의 만남 시즌 2’ 방송에도 근 1만 명의 시청자가 모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변화된 모습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는 ‘이터널 리턴’의 시즌 2에서는 어떤 부분들이 크게 달라지고 추가될까? 게임와이가 ‘이터널 리턴’의 시즌 2의 주요 변경점 및 추가 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우선 랭크에서 3인 사전 구성팀에 대한 매칭 시스템이 개편된다.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미스릴 티어 이상부터는 사전 구성팀을 사용할 수 없으며, 사전 구성팀이 존재할 경우 매칭 분리를 이전보다 더욱 고도화하여 최대한 공평한 매치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1인 이용자들을 힘들게 했던 2인 사전 구성팀에 대한 제한도 강화된다. 티어 1개 차이까지만 같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매치도 가장 MMR 높은 팀이 가장 낮은 팀과 매칭되도록 개선된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아쉬움을 받았던 랭크 변별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랭크 입장료도 변경된다. 다이아몬드 티어의 입장료가 43점에서 50점으로 크게 증가해 해당 티어를 달성 및 유지하는 난이도가 올라간 대신, 이터니티 티어의 입장료는 8점 낮아져 상위권 매치메이킹이 최대한 쾌적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스쿼드 모드로 인해 크게 체감되는 ABC 문제를 줄이기 위해 안전 지대의 개수가 지난 시즌보다 1개씩 증가되며, 마지막 임시 안전지대를 어두운 시야에서 확인할 수 없도록 변경된다.

동시에 특정 맵에서 불편한 요소로 꼽힌 임시 안전지대의 위치도 같이 변경된다. (quotes from resopp-sn) 탈출의 경우도 루트킷을 구매할 때 과반수의 투표를 얻어야 탈출 가능한 방식으로 변경된다. 탈출이 트롤링 및 2인 사전 구성팀의 좋지 못한 요소로 활용될 수 있기에, 탈출 시스템은 시즌2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일부 특성의 경우도 너무 범용적이거나 활용이 어려운 것들이, 이용자의 게임 스타일이나 실험체의 포지션에 맞게 강화 변경된다. 전술 스킬의 경우도 픽률이 저조한 블래스터 탄환이 삭제되고 스트라이더 A-13이라는 신규 스킬이 생기고, 아이템의 경우도 신규 아이템이 생기거나 옵션이 추가된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피곤함을 가져다주던 치유 감소 옵션도 이제 통합된다.

일부 실험체들의 스킬도 개선된다. 전반적으로 스킬 캔슬을 사용할 수 있게 되거나 발동 조건의 제약이 약해진다. 대표적인 개선 실험체는 이안으로, 시즌2부터는 귀신 상태에서 요리할 수 있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변경된다.

이용자들의 게임 내에서 체감될 법한 편의 요소들도 추가된다. 이용자가 교전에서 어떻게 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데스 오버레이가 추가되며, 키오스크를 비롯한 여러 행동에 관련된 핑도 전반전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시체 및 야생동물이 겹쳐있을 경우 클릭이 어려운 이슈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키오스크 주문 속도도 1초 감소하며, 게임 내 쿨타임 감소도 5% 단위로 맞게 변경된다.

비매너 행위 대한 제재도 강력하게 유지된다. 지난 시즌 총 2,495건의 비매너 행위를 제재했고, 66%가 욕설, 10%가 탈주였다. 그렇기에 해당 기조를 시즌2에도 유지할 계획이며, 많은 물의를 일으킨 대리, 랭크 어뷰징 같은 사례에는 영구 정지 조치가 치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랭크 게임에서 탈주 및 자리비움시 팀원들은 0점의 점수가 보장되며, 탈주자는 입장료의 2배의 점수가 차감된다.

‘이터널 리턴’ 이용자들에게 항상 많은 사랑을 받는 스킨도 공개됐다. 이번 시즌 2 ER 패스의 콘셉트는 전투 메이드로, 시즌 팩의 스킨의 정식 명칭은 하우스 키퍼다. 시즌 패스 구매 특별 보상으로 피오라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100레벨 보상으로는 로지, 기타 보상으로는 아야, 버니스의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ER 패스 보너스 스킨으로는 여행자 실비아와 뒷골목 피올로가 준비되어 있다.

시즌 2 동안 새롭게 추가 되는 실험체는 레니, 츠바메, 케네스이며, 스킨은 고고학 연구원 아르다, 프리즌 키퍼 아비게일, 신사 알론소, 여유로운 발걸음 셀린, 전투사제 테오도르, 와일드 웨스트 아이작이 업데이트 된다.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