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상상력을 삽니다…펄어비스와 스마일게이트가 스토리에 힘주는 이유

펄어비스와 스마일게이트가 신선한 스토리를찾고 있다.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원천 스토리 IP를 발굴하고 우수한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좀 더 쉽게 얘기하자면 새로운 원천 스토리 IP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quotes from resopp-sn) 펄어비스는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 백민정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 대중을 매료시킬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IP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참신하고 작품성을 갖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창작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총 7천 만원의 상금을 내걸고 검은사막 공모전을 연다. 이 공모전을 통해 '검은사막' IP 확장에 나선다. 7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8주 간 작품 접수를 진행하며, 응모작 중 심사를 거쳐 12월 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펄어비스는 최근 수상작을 발표한 검은사막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에 이어 웹소설 공모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검은사막 IP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분야는 ▲중편 ▲시놉시스 총 두 개 부문이다. 중편 부문은 한 회당 4,500자 이상의 정식 웹소설 15화 이상 분량에 해당하는 작품을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에 직접 연재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놉시스 부문은 A4용지 2장 분량으로 기,승,전,결이 담긴 이야기를 제출하면 된다.대상부터 동상 수상작까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 BM이 적용된 작품으로 연재 기회가 부여된다.

스마일게이트는‘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대상 분야는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영화 시나리오 50매 이상(A4기준) ▲드라마 대본 2회 차 ▲웹소설 15회 차 분량의 창작물을 등장인물 소개를 포함한 기획안과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로 8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를 비롯해 현직 감독과 제작자가 참여한다. 작품의 독창성과 완성도는 물론 영화, 드라마, 게임 및 공연 등2차 콘텐츠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방침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10월 중 개최될 예정으로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다.

한편 지난해 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인 김윤주 작가의 '무쏘'(가제)는 스마일게이트와 리얼라이즈 픽쳐스가 합작한 조인트벤처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에서 현재 장편영화로 개발 진행 중이다.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