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 News

이것이 ‘나이트 크로우’ 상징…엔드 콘텐츠 ‘격전지’는 어떤 곳- 

위메이드가 27일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를 앞두고 정보를 하나씩 풀고 있다. 우선 7일 공개된 격전지 내용 소개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스펙타클’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주 전 공개되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던 그 격전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된 것이다.

17일 공개된 격전지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수 많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 가는 모습을 담았다. 비행이 시작되는 비행사 앞에 모인 이용자들은 하차례로 날개를 펼치고 점프대를 뛰어내리는 장관을 연출한다. 성 안으로 침투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탈것과 글라이더를 이용하여 더 깊은 곳으로 침투한다. 특히 기류를 타고 상승하는 모습은 글라이더를 이용한 비행의 즐거움을 잘 보여주고 있다.

현재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홈페이지에서는 격전지 '킬데바트'를 직접 체험해보고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마우슬 리용하여 아래로 내리거나 위로 올리기, 누르고 몇 초가 유지하는 등의 동작으로 주행 및 비행,하강 공격의 맛을 체험해볼 수 있다. 체험을 마치면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스페셜 쿠폰코드를 받을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격전지 트레일러

이 트레일러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10년만에 게임하고 싶게 만드는 멋진 퀄리티”라는 이용자가 나올 정도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 다른 이용자들은 “이 대로만 나온다면 얼마든지 해주겠다”, “그래픽 하나는 인정” 등 고퀄리티 그래픽고 비행 연출에 기대감을 드려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격전지는 각 서버에 흩어진 단원들이 모여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서버 그룹 단위의 분쟁 지역이기 때문이다. 엔드 콘텐츠 중의 하나인 셈이다.

7일 공개된 격전지 영상에는 보다 상세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 격전지는 40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격전지 비행사에게 말을 걸면 시간 및 횟수 제한 없이 격전지에 입장할 수 있다. 격전지는 각 서버의 거점지인 방호를 제외한 대 부분의 지역이 전투지역으로 이루어져 있어, 매일 격렬한 전투가 벌어진다.

특히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다양한 지형지물은 단원들의 글라이더 활용도를 시험하기도 한다. 특정 성에서는 기류를 이용해서 상승했다가 상대가 있는 곳을 보고 하강 공격을 하던 트레일러 영상과 같은 컨트롤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따라 변화하는 전투의 양상 역시 격전지에서 펼쳐지는 전투의 특징이다.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만큼, 격전지에서는 일반 필드 전투보다 더 크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예시로 보여지는 보상으로는 ‘불바다, 침식, 철옹성, 마지막 의지 등 마법사와 궁수, 탱커, 검사 등 4개 클래스의 전설 스킬이 보인다. 아울러 영웅 등급의 갑옷과 목걸이도 많은 전투 지역 중 하나인 ‘전의의 분쟁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이트 크로우 격전지 소개 영상

이중 전공 휘장은 격전지 몬스터 혹은 다른 서버의 캐릭터 처치시 획득 가능할 수 있는 특수 재화다. 격전지 상인을 통해 다양하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격전지 상인은 전공 휘장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사용시 전공 휘장 순위가 하락할 수 있다. 전공 휘장은 격전지 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보유한 전공 휘장 개수에 따라 1시간 마다 순위가 갱신된다. 그리고 격전지 순위와 전공 휘장 수량으로 정해지는 계급에 따라 혜택인 보상 버프가 차등 부여되기 때문에, 격전치를 찾는 단원이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보상이다. 화면전공 휘장 순위 1위의 경우전공 휘장 3백만 이상이어야 하며, 최대 생명력 2,000, PVP 방어5, PVP 명중 5, PVP 피해 감소 5가 적용된다.

서버 밖의 새로운 적, 그리고 격전지에서만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까지, 머무르는 동안 보다 강력한 분쟁에 휘말리게 되는 격전지는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의 상징적인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quotes from resopp-sn)

Tagged: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