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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1주년 넥슨게임즈, 글로벌 게임개발사 도약 노린다

31일 출범 1주년을 맞는 넥슨게임즈가 신작 5종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 도약을 노린다. 이를 위해 올해 약 3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해 3월 FPS '서든어택'의 넷게임즈와 RPG에 강점을 지닌넥슨지티의 합병으로 탄생한 넥슨게임즈는 출범 1년 만에 넥슨컴퍼니의 핵심 개발사가 됐다. ‘히트2’의 성공적인 출시와 ‘블루 아카이브’, ‘서든어택’, ‘V4’ 등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서 재무 안정성도 개선되어 2022년 전년 동기 대비 110% 성장한 1,324억 원의 연결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52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덕분에 박용현 대표는 개발한 게임은 반드시 출시하고, 흥행으로 연결시킨다는 믿음을 주게 됐다.

넥슨게임즈 박용현 대표는 “출범 1년간 신작의 라인업이 다양해지고, 개발 인력 규모와 매출 등 회사의 외형도 크게 성장했다”며, “올해는 라이브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는 한편, 개발 역량 강화에도 만전을 기해 개발 중인 신작의 완성도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게임즈의 흑자전환은 신작 ‘히트2’의 성공적인 안착 및 ‘블루 아카이브’ 등 라이브 게임의 흥행이 견인했다. ‘히트2’는 현재도 구글 매출 톱10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고,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일본 양대 앱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일본의 인기 IP로 자리잡았다.

이를 바탕으로 넥슨게임즈는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 인재를 적극 영입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에 나선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한 해 200여 명을 채용하며 총 인원 1,000여 명의 개발사로 성장했다. 올해도 신작 투자 및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군에 걸쳐 300여 명에 달하는 인력을 수시로 채용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만 전문으로 하는 국내 기업 중 가장 큰 인력 규모다.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직원 처우와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넥슨게임즈 신입 초봉은 개발직군 5,000만 원, 비개발직군 4,500만 원이며, 이 외에도 연간 25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 근속 연수에 따른 최대 20일의 리프레시 휴가와 500만 원의 휴가비 지급 등 넥슨컴퍼니와 동일한 수준의 처우와 복지를 제공한다. 직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해서 선택적 근로시간제도, 사내 어린이집, 육아휴직 최대 2년, 가족 돌봄휴직 등도 운영한다.

넥슨게임즈는 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신작 5종을 개발 중이다.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모바일 MMORTS 게임 ‘갓썸: 클래시 오브 갓’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를 개발 중이다. 넥슨게임즈가 300명이라는 대규모 채용에 나서는 것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신작 개발 역량 강화가 핵심 요인으로,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요원들을 조합해 5 대 5로 나뉘어 싸우는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지난 12월한국, 북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FGT(Focus Group Test)를 진행하여 심도 있는 이용자 피드백을 받았다.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6일까지 파이널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후 출시 시점이 정해질 예정이다.

베일드 엑스퍼트

‘퍼스트 디센던트’는 3인칭 슈팅 전투와 RPG가 결합된 루트슈터(Looter Shooter) 장르 신작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비주얼, 스펙터클한 4인 코옵(CO-OP) 슈팅 액션을 특징으로 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트리플 A급 게임으로 PC와 콘솔로 출시되며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는 ‘게임스컴’과 ‘도쿄게임쇼’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소개되었고, 10월에는 스팀 베타 테스트, 11월에는 ‘2022 지스타’ 시연이 진행됐다. 현재는 전 세계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중 출시 예정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모바일 MMORTS 게임 ‘갓썸: 클래시 오브 갓’은 대규모 영토 전쟁이 핵심으로 다수의 플레이어가 광활한 전장에 동시에 접속해 상호작용하는 MMO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기반의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게임이다. 다양한 자원을 수집해 자신의 영토를 발전시켜 강력한 ‘지도자’가 되는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특성과 능력을 지닌 40여 종의 신들을 수집할 수 있으며, 영웅으로 육성시켜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중으로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갓썸

넥슨게임즈는 이 같은 다양한 신규 IP에 더해 넥슨의 핵심 IP를 활용한 신작도 개발 중이다. 지난해 지스타 프리뷰에서는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주목받은 ‘듀랑고’ IP 기반의 신작 ‘프로젝트 DX’가 깜짝 발표되었으며, 올해 1월에는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프로젝트 DW’의 개발 소식을 전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DX’는 ‘야생의 땅: 듀랑고’ IP를 활용한 MMORPG이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2018년 1월 국내에, 5월 글로벌에 출시된 이후 전체 누적 다운로드 1,200만을 돌파한 글로벌 흥행작이다. 야생에서의 생존이라는 게임 배경과 뛰어난 게임 그래픽으로 여전히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듀랑고를 활용한 신작 ‘프로젝트 DX’ 개발 소식이 발표되자 많은 화제를 모았다.

프로젝트DX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신작 ‘프로젝트 DW’도 넥슨게임즈에서 담당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네오플이 개발한 PC 액션 RPG로,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과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 콘텐츠가 특징이다. 2005년 8월 출시된 이래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 5,000만 명을 돌파한 넥슨의 대표 흥행작으로, 지난해 3월에는 모바일 버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도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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